법인설립 취지 및 사업

설립목적

한중국제교류지원센터는 인종, 종교, 언어, 체제, 이념 등의 차이를 초월하여 개인, 집단, 기관, 국가 등 다양한 주체들이 각각의 우호, 협력, 이해증진 및 공동이익 도모를 통해서 양국 우의를 다지며, 국가와 국가 간에 다양한 교류 사업을 지원하여 양국 교류목적에 달 성 할 수 있도록 관리 지원하여 지속 가능한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사업소개

1. 국제교류 연구 활동
2. 국제교류(정부/민간/기업/단체/학교)
3. 국제교류개발
4. 통역지원 및 번역지원
5. 국제 자원 봉사활동
6. 국제교류교육 및 지도자 양성
7. 국제문화탐방(수학여행/해외연수)
8. 국외 초청사업
9. 국내외 어학연수 및 유학생 유치지원
10. 국제문화원 운영
11. 청소년 및 지도자 해외파견
12. 기타 국제교류활동을 위한 제반사업
13. 일반여행업
14. 위 각호에 부대하는 일체의 사업

CI 설명

- 여섯가지 색은 다민족을 뜻하며 원형 겹친 모형은 국제교류를 뜻함.
- IESCKorea and China International(한중국제) Exchange(교류) Support(지원) Center(중심) 영문 약자로 쓰임.
(사훈:세계를 여러분과 함께 열어가는 한중국제교류지원센터)

국제교류 . 우호교류 . 문화탐방 . 홈스테이 . 브랜드화교류 . 일반여행업

문화탐방

한중국제교류지원센터에서는 방학 혹은 휴일을 이용하여 여러 지역의 청소년들이 국제적인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문화탐방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유럽 등 당양한 나라에서 온 청소년들과 함께 모여 새로운 문화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상호간의 이해와 우의, 다양한 문화체험 등을 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국제교류지원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국제교류

한중국제교류지원센터에서는 전 세계 초,중,고, 대학교 및 특수학교와 자매결연 및 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류 및 자매학교를 찾고 있는 학교 및 단체는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싱가폴,태국,필리핀,일본,러시아,미국,캐나다,이스라엘,유럽,기타 어느 나라이든지 교류를 원하시면 정식 공문을 보내주시면 빨리는 1주일 늦어도 30일 안에 연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중국제교류지원센터는
국제교류 연구 활동, 국제교류(정부/민간/기업/단체/학교), 국제교류개발, 통역지원 및 번역지원, 국제 자원 봉사활동, 국제교류교육 및 지도자 양성, 국제문화탐방(수학여행/해외연수), 국외 초청사업, 국내외 어학연수 및 유학생 유치지원, 국제문화원 운영, 청소년 및 지도자 해외파견, 기타 국제교류활동을 위한 제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되지 못하는 지역 및 교류활동은 자체 회의를 통하여 고객에게 신속하게 연락드려 공백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기관과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최대한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홈스테이

홈스테이는 타국을 방문한 외국인이 일반가정에 머물며 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숙박문화의 일종으로, 홈스테이를 통해 세계인과 생생한 문화교류도 하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자신의 집을 단기간 숙소로 제공하는 국제 민박을 말합니다. 한국을 방문해 주시는 외국인들에게 가정생활의 이해를 높이고 외국인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을 방문,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과의 인적 네트워크 구성, 국제화 의식을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브랜드화 교류

한중국제교류지원센터는 지속적인 국제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각 나라 성정부와 시정부가 브랜드화 할 수 있는 교류를 만들기 위해 협의 중에 있다. 브랜드화 된 교류가 이루어진다면 교류가 더욱더 활성화 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초, 중, 고등학교 자매학교 체결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며 청소년들의 문화교류 활동을 펼쳐 상호간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한국의 매력에 빠져 한국을 다시 오고 싶은 나라로 생각할 수 있는 감동적인 교류활동을 펼칠 것이다.

일반여행업

- 관광에 관한 국가정책을 성실히 수행하고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국민의 해외여행의 질적 향상에 이바지한다.
- 건전한 해외여행 질서를 확립하고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 한다.
- 고객에게 저렴하고 양질의 여행상품을 개발․제공함으로써 여행업계 발전 및 쇄신에 기여한다.
-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복지향상과 기업의 건전한 육성을 도모하고, 업계의 모범적인 업체로 유지․발전시켜 한국 관광산업발전의 일익을 담당한다.
- 산학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미래지향적인 사업으로 발전시킨다.